peanut

알뜰교통카드 우리카드 K패스 지급날짜 총정리! 본문

내가만든정보모음집/여행정보 모음집

알뜰교통카드 우리카드 K패스 지급날짜 총정리!

콤콤달 2024. 10. 11. 00:28

안녕하세요! 오늘은 K패스를 5개월동안 사용하면서 알게된 정보들을 공유하는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K패스를 신청하고나서 언제 캐시백이 들어오는지, 후불인지 선불인지, 환급일 등등 궁금한게 많았던 것 같아서 오늘은 제가 궁금했던 것들을 여러분께 글로 공유해볼까 해요.

 

먼저 저는 올해 초 알뜰교통카드를 우리카드에서 발급받았습니다. 사용하던 중 5월달부터 K패스라는 어플을 출시함과 함께 사용방법이 편리해져서 바로 전환신청했어요!

 

 

당시 알뜰교통카드는 6월까지 k패스로 전환이 가능하다 해서 저는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해서 전환을 마쳤구요.

지금 현재 10월 기준으로는 4번 캐시백을 받았고, 매번 지급날짜는 다르더라구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

 

 

 

 

1. 지급금액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아시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월 15회 이상 사용시 지급조건 충족하며, 월 최대 60회까지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일반 성인은 20%, 청년(만 15세-34세)는 30%, 저소득층은 53%를 캐시백으로 지급한다고 해요.

5만원을 사용했을 때 청년 기준으로 15,000원이 캐시백되어 월교통비는 35,000인 셈이죠! 혹시 K패스를 신청하기 전이시라면 이번 기회에 알게되셨으니 꼭 신청해서 혜택받아보세요 :)

 

 

 

2. 지급날짜

먼저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한 캐시백 금액을 익월 7영업일에 이용중인 카드사로 금액을 보낸다고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데요.

 

제 경우엔 우리카드를 사용했고 모두 은행 영업시간내에 들어왔어요. 보통 오전이 아닌 오후에 들어오더라구요! 자세하게 보여드리면,

 

5월 1일 - 31일 사용 지급날짜는 6월 11일 

6월 1일 - 31일 사용 지급날짜는 7월 8일 

7월 1일 - 31일 사용 지급날짜는 8월 8일 

8월 1일 - 30일 사용 지급날짜는 9월 11일 

9월 1일 - 30일 사용 지급날짜는 10월 10일 기준 아직 들어오지 않았네요. 아마 내일 들어올것 같습니다 ㅎㅎ

 

 

 

3. 이용금액 출금

특이하게 환급액이 먼저 들어오고 사용금액은 나중에 출금되더라구요.

그리고 출금일 이전까지 사용한 금액이 출금되는 거 같은데, 월별 사용금액과 달라서 되게 헷갈린다는 점 ㅠㅠ

 

월별로 결제됬음 하는 마음... 입니다.

어쨌든 제 경우엔 캐시백 먼저 월초중반에 지급되고, 월중후반에 이용한 금액이 출금되었어요.

 

 

 

이렇게 알뜰교통카드 K패스의 지급날짜와 출금에 대해서도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환급전에 언제 들어오는지 궁금했는데 시행되기 전이라 정보가 하나도 없어서 궁금만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도움되셨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