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nut

이상한변호사우영우:: 오 슬슬- 넷플릭스 해외반응 본문

내가만든정보모음집

이상한변호사우영우:: 오 슬슬- 넷플릭스 해외반응

콤콤달 2022. 7. 20. 13:2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소식입니다. :)
저번 주까지만 해도 비영어권 넷플릭스 순위 1위, 시청률 9% 달성과 같은 핫한 반응이 있었던 우영우.
이번 주에는 해외에서 좋은 소식이 있답니다. 두근두근
그럼 시작해볼까요?



 

 

 

 

 

 

 

1. 넷플릭스 영어권 자막 추가

저번 주까지 넷플릭스 top 10에서 비영어권 부문으로 시청시간 약 2000만 시간을 달성해 1위에 올랐었어요.
이게 비영어권 약 6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서 가능한 일이었는데, 왠지 모르겠지만 영어는 번역이 되지 않았었다고 해요.
그래서 시청률 0.9%에서 9%로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던 5화를 방영한 13일부터 넷플릭스 영어권 자막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정말로 영어권 넷플릭스 top10에도 오를 수 있을지 않을까요..?
어찌 보면 우영우 제작진의 큰 그림이 아니었을까 싶기도 합니다. ㅎ


 

2. 넷플릭스 시청시간 2배

저번 주 우영우 넷플릭스 시청시간이 총 2,395만 시간으로
넷플릭스 top 10 비영어권 부문 1위에 올라서 각종 기사가 쏟아져 나왔어요.
5화와 6화를 방영한 지금 시청시간이 거의 2배가 오른 4,558만 시간으로 타 드라마 대비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Extraordinary Attorney Woo: Season 1

영어권 부문에는 아직 순위에 오르지 못했는데, 자막이 이번에 추가가 되었다고 하니 정말 다음 주 순위를 기대해봐도 될까요?
해외에서 K-신드롬이 일어나는 드라마가 다시 한 번 탄생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따뜻한 분위기의 드라마도 한국의 드라마로서 세계의 인기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더불어서 사회적 약자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사회적 분위기도 형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Comments